본문 바로가기

이슈

[뉴스] 5월 13일 고3부터 등교…6월까지 1주일 씩 순차 개학

반응형


정부가 생활방역 전환과 연계해 오는 13일 고등학교 3학년부터 일주일 씩 순차적으로 등교 수업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늘(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은 진로와 진학 준비의 시급성을 고려해 오는 13일 우선 등교하고, 1주일 뒤인 20일에는 고등학교 2학년과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이 등교수업을 시작합니다.




유치원생도 20일에 등원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2단계로 오는 27일 고등학교 1학년과 중학교 2학년, 초등학교 3,4학년이, 3단계로 다음달 1일 중학교 1학년과 초등학교 5,6학년이 등교합니다.

교육부는 방역 준비와 학교 내 밀집도 최소화를 통한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의 경우 원격수업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점, 학부모 조력 여하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 가정의 돌봄 부담 등을 고려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교육부는 구체적인 등교 수업 방법은 각 시,도 교육청과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했습니다.

이에 따라 학년,학급별 시차 등교,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병행 운영, 학급 단위로 오전,오후반 운영, 수업 시간 탄력 운영 등 구체적인 학사 운영 방법은 지역별, 학교별 여건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