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신고은은 2023년 KBS 2TV '비밀의 여자'에서 정겨울 역으로 주연을 맡아 배우 최윤영, 이채영, 이선호, 한기웅과 함께 출연 중입니다. 배우 신고은은 연기력만 좋은게 가창력도 좋아 연기뿐 아니라 음악, 뮤지컬 등에서도 재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서 밝고 긍정적인 정겨울을 연기하고 있는 배우 신고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출생 : 1986년 4월 7일 (36세)
강원도 강릉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3cm, 44kg, B형
학력 :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배우자 : 윤종화, 시누이 윤현진
데뷔 : 2011년 싱글 앨범 ' Love Pop'
이력 및 에피소드
배우 신고은은 뮤지컬 배우입니다.
2011년 3월 드라마 욕망의 불꽃 OST의 타이틀곡인 '그대여 언제까지나'에 참여해 대중에게 처음 목소리를 알렸으며, 그 해 6월 30일 미니앨범 'Love pop'을 발매하면서 공식적인 데뷔를 했습니다. 노래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같은 해 9월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된 Love pop을 발매하면서 아티스트로서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12년에는 그 가창력과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뮤지컬 '궁', '오싹한 연애' 등의 작품에 참여했으며 후에 2015년 '아찔한 연애'라는 뮤지컬에 참여했습니다.
2013년 MBC에서 방영한 IT 정보 프로그램 '내일on'에 출연하여 진행자로서 입지를 넓히기 시작했으며
2014년 ETN 연예채널에서 방영한 뮤직 토크쇼 'MU TALK'의 단독 진행자로 발탁되어 그녀의 음악적 소양과 감각적인 방송 능력으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4년 말부터는 '섹션TV 연예통신'의 리포터로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발랄하고 유쾌한 모습에 약간은 허당기의 진행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배우 정우성, 이정재, 박서준등 유명 배우 전문 리포터로 알려졌며 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배우 신고은은 2016년까지 리포터로 활동했습니다.
2014년 7월 19일자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뮤지컬 배우 지망생으로 출연해 아름다운 미모와 가창력을 칭찬했으며 닮은 꼴로 한선화와 고아라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2월 21일에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24차 경연에서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빅'이라는 가명으로 나와 '나를 잊지 말아요'를 불렀으며 파트너인 '부활한 백투더퓨처'와 3표 차 접전을 벌였습니다.
이 때 연예인 판정단 대부분은 가수일 거라고 추측했는데 나중에 리포터로서의 모습만 알고 있는 판정단은 "리포터가 저렇게 노래를 잘 하다니..."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016년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 특별 출연했고, 2018년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에서 소현왕후 역으로 출연하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8-2019년 SBS 드라마 '강남 스캔들'에서 스타일리스트 은소유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아 출연습니다.
2019년 MBC드라마 '나쁜사랑'에서 원단가게 직원 최소원 역을 맡았으며 배우 이선호, 오승아, 윤종화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2022년 ENA드라마 '굿잡'에서 오아라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2023년 KBS 2TV '비밀의 여자'에서 정겨울 역으로 주연을 출연중입니다.
배우 신고은은 주로 일일극 위주로 연기 활동을 하고 있으며, 뮤지컬 '그날들', '빨래', '사랑했어요'등 뮤지컬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배우 신고은은 주로 일일극 위주로 연기 활동을 하고 있으며, 뮤지컬 '그날들', '빨래', '사랑했어요'등 뮤지컬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2019년-2020년 MBC 드라마 '나쁜사랑'에서 호흡을 맞췄던 동료 배우 윤종화 1년정도 교제했으며
2021년 5월19일 결혼했습니다.
배우 윤종화는 배우 신고은보다 7살 연상으로 1979년생으로 올해 44살이며 2005년 MBC드라마'사랑찬가'로 데뷔했으며
2015년 '이브의 사랑'에서 차건우 역으로 캐스팅되어 촬영중 척수암 진단을 받아 하차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1년이 지난 2016년에 THE K2로 복귀하기는 했으며 장편 시대극인 '이몽'에 조연으로 출연했고 아침 드라마 나쁜 사랑 제작발표회에서 내년 5월(2020년 5월)에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신고은 결혼한 남편 윤종화의 친누나는 윤현진 아나운서라고 합니다. 배우 신고은과는 시누이 관계가 됩니다.
배우 신고은은 2023년 KBS 2TV '비밀의 여자'에서 정겨울 역으로 주연을 맡아 배우 최윤영, 이채영, 이선호, 한기웅과 함께 출연 중입니다.
드라마'비밀의 여자'는 한 여성이 남편과 내연녀의 배신으로 인해 시력을 잃고, 의식이 있는 전신 마비인 '락트-인 증후군에
빠진 상황에서, 자신을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고 끝없는 복수의 연속 속에서 사랑과 정의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배우 신고은은 단아하고 청초한 외모에 인정 넘치는 성품을 지닌 정겨울 역으로 YJ그룹 며느리가 돼 순탄치 않은 결혼 생활을 이어가던 중 끊이지 않는 위기들에 맞서며 진실을 밝히며 복수를 할 것 같습니다.
극중 정겨울은 시력을 잃었으며 모진 시집살이와 남편의 바람, 친부의 죽음에 아이까지 잃어버렸습니다.
현재까지는 정겨울이 당하고만 있지만 곧 진실을 파헤치며 시원한 복수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배우 신고은은 100부작이 넘는 일일드라마에 주연을 맡아 정겨울 역으로 멋진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작품과 활동으로 다양한 연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사진
신고은 SNS
1.배우 신고은 인스타그램
2023.03.18 - [연예/배우] - [배우] 비밀의 여자 오세린 악역 배우 최윤영 프로필
[배우] 비밀의 여자 오세린 악역 배우 최윤영 프로필
배우 최윤영은 KBS 2TV 새 일일드라마 '비밀의 여자'에서 오세린 역으로 출연중입니다. 배우 최윤영은 이번 드라마에서 화려한 비주얼부터 거침없는 말투, 살벌한 눈빛을 보여주며 악역 연기에 도
issuetag.tistory.com
2023.03.24 - [연예/배우] - [배우]금이야 옥이야 옥미래역 배우 윤다영 프로필
[배우]금이야 옥이야 옥미래역 배우 윤다영 프로필
배우 윤다영은 KBS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서 옥미래 역으로 출연합니다. 이제까지 조연과 단역으로 활동했던 배우 윤다영은 이번 드라마에서 첫 주연을 맡게되었으며 첫 대본을 받고
issuetag.tistory.com
2023.04.03 - [연예/배우] - [배우] 넷플릭스 길복순의 딸 길재영 배우 김시아 프로필
[배우] 넷플릭스 길복순의 딸 길재영 배우 김시아 프로필
배우 김시아는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에서 길복순(전도연)의 딸 김재영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무뚝뚝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똑부러지게 말하며 까칠한 15살 사춘기 딸을 연기했으며 다른 사람에
issueta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