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 왕좌의게임 프리퀄 하우스 오브 드래곤 초대박(HBO)

반응형

명작 드라마의 쏟아내는 드라마의 명가 HBO가 또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2019년 끝난 [왕좌의 게임]의 200년전 이야기를 다룬 [하우스 오브 드래곤]이 8월 21일 방영 첫날 미국에서 시청자 천만명을 기록한 것입니다. 

1주일 누적이 2천만명을 돌파해 HBO 역사상 최고의 시청율을 경신했고, HBO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잠시 먹통이 되었을 정도라고 합니다.

 


HBO는 제작이 결정된 2019년부터 홍보에 돌입했습니다. 

촬영에 들어가지도 않은 시점에 원작작가 조지 RR마틴과 대본 작가들과 마케팅 회의를 열고 시즌1 제작비(1억 5000만 달러)에 맞먹는 1억 달러 이상을 마케팅에 투입했습니다. 

전작 [왕좌의 게임] 팬들을 묶어두기 위해서였습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과 동시에 아마존 프라임에서는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도 상영을 시작했습니다.

영화 반지의 제왕보다 수천년 앞선 시대가 배경인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 역시 엄청난 제작비(4억 6500만 달러)와 홍보비까지 포함하면 10억 달러 이상 투자된 대작입니다. 

6주동안의 스트리밍 왕좌를 가리는 전쟁이 시작되었다고 것을 두고 TV 역사상 가장 큰 전쟁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의 첫 예고편 영상은 2021년 10월 첫 활영을 했습니다.

새 등장인물이 왕좌의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발라리안 강철검을 들고 나타나는 식으로 전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모회사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모든 자산도 총동원됐습니다.

HBO 맥스는 물론 TBS, 디스커버리, CNN, 푸드네트워크 등 산하 케이블 채널을 통해 하우스 오브 드래곤 TV광고를 내보냈습니다. 


또 첫 방영 한달전에는 왕좌의 게임 전 시즌을 4K의 화질과 돌비음향 기술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하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또한 사전제작 단계부터 소셜미디어 계정을 만들어 제작 소식도 꾸준히 전달했는데 HBO맥스 팔로워까지 더하면 하우스 오브 드래곤 계정의 총 팔로워는 3억 1300만명에 육박합니다.



전작의 세계적인 인기를 그대로 이어서 새로운 판타지 드라마의 역사를 새로 장식할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유익했다면 공감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